학과소식
동명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서울패미리병원 언어치료사 초청 진로특강
- 등록일 : 2024-04-16
- 조회 : 171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학과장 오소정)는 최근 서울패미리병원 부설 아동발달센터에 근무하는 김주희 언어치료사를 초청해 “언어치료사의 여정” 주제 진로특강을 가졌다.
동명대 졸업생인 김주희 언어치료사는 지난 4월 8일 이 특강에서 학부생으로서 연구프로젝트 연구보조원 참여 경험,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역량강화 등 대학생활 노하우를 열성적으로 소개했다. 언어치료센터와 노인복지관 등에서의 아동·성인 대상 언어치료 직무경험, 여러 취업처별 장단점도 생생하게 전했다.
학과장 오소정 교수는 “학과의 진로가 언어재활사와 청능사로 다양하고, 언어재활사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느냐 성인을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취업처가 매우 넓다”면서 “다양한 경력을 가진 언어치료사나 청능사의 진로특강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동문 선배 특강자의 경우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진학과 취업 경험 등을 자세히 전달해 저학년 학생들도 미리 진로를 준비하도록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2024년 동명대 진로개발센터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동명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는 언어치료사, 청능사 자격 동시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전국에 5개 학과중 하나이다. 2024년 3월부터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하면서 교육과정을 임상 재활 중심으로 더욱 강화하고, 올해부터 대학원 석사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